Home > 오시는길 > 오사카 주유패스

01 오사카 주유패스 이용범위

기본적으로 오사카 시영 지하철과 버스, 뉴 트램을 탈 수 있는 패스입니다. 물론 이 혜택만 보고 이걸 덥석 사는 사람이 있다면 엉덩이를 걷어차주고 싶네요. 이 패스는 교통 패스라기 보다는 무료 입장 쿠폰같은 개념이라고 생각하면 편합니다. 약 25여 곳의 관광지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데, 어차피 하루 안에 25개를 가는 것은 무리고 기껏해야 네다섯 개 갈 수 있습니다. 하지만 하나같이 다 입장료가 깡패인 곳이라서 여기만 노리고 간다면 매우 쉽게 본전을 뽑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여기에 가기 위한 교통 수단을 덤으로 태워주는 것입니다. 그리고 진짜로 그렇게 관광지 투어를 하실 분들을 위해 2일권도 팝니다.

무료 입장 가능한 시설은 위의 공식 홈페이지에서 보면 되는데 한글 사이트인데도 목록을 한 번에 못 찾으시는 분이 있을 것 같아서 따로 링크를 하나 더 드립니다.
http://www.osaka-info.jp/osp/kr/facility/free.php

1일권과 2일권의 이용 범위가 조금 다릅니다. 1일권은 오사카 시내의 사철도 이용 가능하지만, 2일권은 오로지 지하철만 이용 가능합니다.
위의 노선도에서 흰색 점선이 들어간 구간이 사철인데, 사실 오사카 시내의 사철을 탈 일은 거의 없으나 스이타에 위치한 산토리 맥주 공장같은 곳을 갈 때 주의해야합니다.
2일권으로는 못 갑니다. 또한, 2일권은 반드시 연속으로 사용해야합니다. 한 번 사용을 개시하면 다음 날까지 유효합니다.

02 오사카 주유패스 확장판

이 패스는 "확장판" 이라는 것이 있습니다. 오사카 밖에서도 쓰고 싶다는 분들을 위한 맞춤형 패스라고 보면 됩니다. 사실 오사카 밖에서 쓰라고 있는 게 아니라, 오사카 밖에 사는 사람들이 오사카 구경하러 오라고 있는 패스라고 보는 게 더 맞겠네요. 그래서 사실 여행객이 쓰기에는 좀 부적절한 면이 없지 않습니다. 현재는 네 가지 확장판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일본어 페이지밖에 없지만 참고하시려면 -> (http://www.osaka-info.jp/osp/jp/kukan/kukan_kakudai.html)

교토시와의 협약이 안 되어있는건진 몰라도 모든 확장판이 교토 시 경계 앞에서 전부 끊깁니다. 그러니, 교토 여행에는 어떤 경우에도 주유패스 사용이 불가능합니다.
그리고 두 구간을 아우르는 확장판도 구입할 수 없습니다. 하나만 고르세요. 제발.

03 난카이 / 공항 확장판 (2,900엔)

공항에서 오사카 시내로 오는 난카이선을 탈 수 있는 확장판.
요금 개정 전에는 주유패스 가격에 300엔만 얹으면 돼서 제법 개념패스였는데, 지금은 600엔 차이여서 실질적 이득이 크지 않습니다. 아침 비행기 타고 온 거 아닌 이상 웬만하면 구입하지 마세요. 창-렬임

04 킨텐츠 확장판 (2,800엔)

킨테츠선을 탈 수 있는데, 이 때 오사카와 나라에 속한 주요 노선만 탈 수 있습니다. 교토에 속한 역은 전부 범위 외이므로 주의.
나라 공원, 도다이지 정도만 보고 오전 중으로 퀵턴해서 오사카 시내 여행을 한다거나 할 때 사용하시면 됩니다. 나라 왕복만 해도 1,200엔이니까요.

요시노선은 츠보사카야마역까지, 오사카선은 산본마츠역까지만 이용 가능합니다. 그리고 도묘지선과 타와라모토선, 케이블카, 로프웨이 등은 이용 불가능합니다.
킨테츠 확장판은 교토 방면 여행이 불가능합니다! 킨테츠 교토선 타카노하라역까지만 유효합니다.

05 한신 확장판(2,700엔) / 한큐 확장판 (2,700엔)

고베 방면으로 쓸 수 있는 확장판입니다. 한큐는 물론 교토 방면으로도 노선이 있지만, 이 패스 역시 교토 시 경계 앞에서 딱 끊겨서 실질적으로 교토 갈 때 사용하기 어렵습니다.

한신 확장판의 경우 난바에서도 바로 고베 방향으로 갈 수 있다는 장점이 있고, 한큐는 타카라즈카로 갈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만 보통 타카라즈카로 놀러가는 여행객이 사실상 없는 관계로..그냥 타고 싶으신 거 타면 됩니다. 단, 숙소가 난바인 경우 한신 확장판이 좋겠죠. 난바~우메다간 지하철도 탈 수 있기 때문에 한큐 확장판 사더라도 난바 가는데 문제는 없긴 합니다만.

한신이나 한큐 확장판은 고베고속철도 구간이 이용구간 외. 산노미야역까지만 무료 이용이 가능합니다. 하버랜드가 있는 코소쿠코베(高速神戸)역까지 가려면 추가 요금이 필요해지니 주의. 한큐 확장판은 교토 방면 이용이 불가능합니다! 한큐 교토 본선 미나세역까지만 유효합니다.

06 판매장소

1. 2일권은 한국 여행사에서도 발매하고 있습니다. (단, 확장판은 무조건 간사이공항 가서 사야합니다)

일본 국내에서는 1일권과 2일권의 발매 장소가 조금 다릅니다. 홈페이지에 모든 발매소와 발매소 영업 시간을 기재하고 있으니 여기서 확인하시는 것도 좋습니다.
http://www.osaka-info.jp/osp/kr/buy/buy.html


(1) 1일권(오사카 시내판), 2일권 모두 판매하는 곳
  • - 오사카 시영 지하철역 (텐진바시스지로쿠쵸메 역 제외)
  • - 오사카 비지터스 인포메이션 센터 (우메다, 난바)
  • - 간사이 투어리스트 인포메이션 센터 (신사이바시, 간사이공항, 교토) 등

(2) 1일권(오사카 시내판)만 판매하는 곳

  • - 한큐 전철 우메다, 쥬소, 아와지역 및 한큐 투어리스트 센터 우메다
  • - 한신 전철 우메다 ~ 아마가사키 및 한신 난바역 각역
  • - 케이한 전철 나카노시마, 요도야바시, 텐마바시, 쿄바시역
  • - 킨테츠 난바, 닛폰바시, 우에오한마치, 츠루하시, 이마자토, 아베노바시, 코보레구치, 키타타나베, 이마가와, 야타 역
  • - 난카이 난바~사카이, 시오미바시~나카모즈 각 역 (무인역 제외)

(3) 1일권 (확장판) 만 판매하는 곳

  • - 한큐 확장판 : 한큐 우메다, 쥬소, 츠카구치, 니시노미야키타구치, 슈쿠가와, 고베산노미야, 토요나카, 이시바시, 카와니시노세구치, 타카라즈카, 아와지, 이바라키시, 타카츠키시, 키타센리 역 및 한큐 투어리스트 센터 우메다
  • - 한신 확장판 : 한신 데야시키 역~모토마치 역 및 우메다, 아마가사키역, 고베산노미야 한신 서비스 센터 (난바에서는 구입 불가)
  • - 킨테츠 확장판 : 오사카난바, 닛폰바시, 우에혼마치, 츠루하시, 후세, 야오, 카와치야마모토, 카와치코쿠부, 고이도, 야마토타카다, 야마토야기, 사쿠라이, 카시하라, 카와치코사카, 야에노사토, 히가시하나조노, 효탄야마, 이코마, 히가시이코마, 토미오, 가쿠엔마에, 야마토사이다이지, 킨테츠나라, 타카노하라, 킨테츠코오리야마, 텐리, 오지, 아베노바시(텐노지), 카와치아마미, 카와치마츠바라, 후지이데라, 후루이치, 샤쿠도, 타카다시, 카시하라진구마에, 아스카, 츠보사카야마, 키시, 톤다바야시, 카와치나가노, 킨테츠고세 역.
  • - 난카이 공항판 : 간사이공항역 (다른 역에서 구입 불가)

07 유의사항 및 팁

1. 확장판에는 2일권이 없으며, 현지 구매만 가능합니다.

2. 1일권의 경우 4월 1일~10월 31일에 쓸 수 있는 하계 버전과, 10월 1일~4월 30일에 쓸 수 있는 동계 버전이 따로 발매되므로 주유패스 구입 시 사용기간을 반드시 확인해야합니다! 미리 구입해둔다거나, 중고로 티켓을 구한다거나 할 때 특히 주의합시다. 2일권은 연중 발매이므로 해당 사항이 없습니다.

3. 난카이 공항판은 간사이공항에서만 판매합니다. 마지막 날에 오사카를 구경하고 간사이공항으로 가기 위해 사용하는 경우 반드시 간사이공항에서 미리 사둬야합니다. 오사카 시 내에서는 구입이 불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