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주변관광지
주변관광지

도톤보리

페이지 정보

작성자 다조코하우스 l 조회 608회
작성일 2016.07.21

본문

오사카 남쪽에 흐르는 도톤보리 강 주변에 형성된 유흥가다. 강을 따라 에비스바시부터 센니치마에도리까지 500m 가량 이어져 있다. 오사카를 상징하는 대표적인 거리로 하루 종일 맛있는 냄새가 가득한 먹자골목이자, 오락실과 극장이 가득한 환락가다. 저렴한 술집과 포장마차가 즐비하며, 우리나라에도 잘 알려진 타코야키가 일본에서 가장 맛있는 곳으로 유명하다. 최신 유행 패션이 주를 이루는 거리지만 볼거리, 먹을거리, 즐길거리가 가득하여 관광객이 끊이지 않는다. 특히 다양하고 특이한 간판과 네온사인 등이 앞다투어 눈길을 사로잡는다. 

 

도톤보리의 먹자골목에서 가장 먼저 눈에 띄는 것은 가니도라쿠 본점의 커다란 게 모양 간판이다. 요란한 간판만큼 맛으로도 유명하며 게로 만들 수 있는 거의 모든 요리를 선보인다. 복요리 전문점 즈보라야는 거대한 복어 간판을 내걸었다. 특이한 간판을 건 가게가 또 있는데 거대한 용이 가게 지붕에 올라앉아 있는 긴류 라멘이다. 도톤보리에만 여러 개의 지점을 운영할 정도로 인기다. 이외에도 오사카 지역 방송국 선정 3년 연속 1위를 자랑하는 가무쿠라 라멘, 타코야키의 원조 가게인 혼케오타코, 오코노미야키가 유명한 치보, 미즈노 등 여러 맛집이 있다. 

 

도톤보리 입구에 있는 글리코(Glico) 社의 마라토너 네온사인은 오사카 일대를 돌아 도톤보리로 골인한다는 스토리를 지니고 있어, 도톤보리의 상징일 뿐 아니라 오사카의 명물로 유명하다. 관광객의 기념촬영 장소로도 인기 있다. 

 

없는 것이 없다는 잡화점인 돈키호테 도톤보리점에는 건물 외벽에 관람차가 설치되어 있다. 현재는 운행하지 않는다.

[네이버 지식백과] 도톤보리 [Dotonbori] (저스트고(Just go) 관광지, 시공사)